건강&생활정보

알레르기성 비염 증상 및 치료에 관한 이야기

Bab's 블로그 2017. 5. 30. 23:23

알레르기성 비염의 원인은 집먼지 진드기, 꽃가루 , 개 와 고양이 같은 애완동물 털등 특정 물질에 과민한 면역반응으로 콧물, 재치기, 코막힘, 가려움증 증상이 나타나는 만성질환이다.


아래 코감기와 비슷한 알레르기성 비염 증상및 치료에 대한 간단한 글 올려봅니다.


알레르기 증상은 코안 콧살이 부어있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증상의 원인을 찾기위한 검사는 피부 반응검사 와 혈액을 통한 MAST검사가 있지만, 근래엔 CPA 검사로 바로 원인을 알수 있다.


병원 진찰 후 처방을 받아 약물치료를 받지만, 무엇보다 알레르기성 비염을 일으키는 진드기류가 서석 못하게 실내온도 20~22˚C, 습도 50%환경을 만들어 주는게 좋다. 


요즘은 가정에서 집먼지 진드기 제거 기능이 있는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가정도 많이 늘고 있다.


청호나이스 휘바람-숨소리 ULPA - 0.1㎛의 초 미세먼지도 99.99%까지 걸러냄.


알레르기성 비염 치료

병원에서 알레르기성 비염 확진을 받으면 보통 항히스타민제 약물치료를 많이 처방한다. 다른 약물치료는 국소용 스테로이드제로 코속에 뿌리는 스프레이식이다.


약물치료에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을 경우 면역치료를 시도하기도 한다. 면역치료에 사용되는 약제로는 주사이외 혀 밑에 항원을 넣는 안전한 치료제가 개발되어  알레르기성 비염을 앓는 환자들이 많이 이용을 한다.


알레르기성 비염 증상이 있다면 민간요법이나 기타 방식으로 치료를 하다 더 악화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으니 , 몸이 이상하면 먼저 병원을 방문하여 진찰을 받아보시기게 제일 현면한 방법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