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일상

우울증 극복방법은 긍정적인 생각입니다.

Bab's 블로그 2017. 4. 27. 23:40

지난 토요일 친한 친구가 갑자기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났다. 처음 전화를 받는 순간부터 멍한 기분이 들더니 한동안 슬픔으로 일을 제대로 할 수 없었다.


장례식을 치러는 동안, 영정 사진을 볼 때마다 친구와의 즐거웠던 일보다 내가 좀 더 잘해 주지 못한 일들이 더 생각나 참 마음이 저리고 아팠다.


장례식 이후에도 이제는 만날 수 없다는 생각에 일하는 도중 갑자기 생각이나 혼자서 눈물을 흘리며 시간을 보내기도 했다.


아직도 카톡에는 친구와 대화를 나눈 채팅방이 그대로 있다. 


사진과 함께...


대화방을 삭제 할려니 , 친구를 영원히 기억에서 지워버리는 것 같아, 아직 간직하고 있다.


.



이런게 우울증인가...


지난 몇일 간 우울한 기분, 불면증, 불안, 가슴답답함, 잘 해주지 못한 죄책감, 의욕상실등 증상이 나타났다.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 항목에 우울증 증상으론 자살 시행, 일상생활 위축, 수면장애, 식욕감소, 체중저하, 불안감, 성욕저하, 급격한 기분변화, 피로감,  집중력 저하, 인지기능 저하등이 있었다.


위 증상이 2주이상 지속되면 우울증이다.


하지만 다행이 본인은 친구가 못 살고 간 나머지 인생을 더 멋지게 살아서 나중에 만나면 열심히 생활했던 일들을 이야기 해줘야 겠다는 생각으로 우울한 기분이 들면 더 이를 악물고 생활 했던게 좋은 우울증 극복방법이 된것 같다.


지금도 친구를 생각하면 안스럽고 , 마음한쪽이 아려온다, 하지만 이런 우울증 증상이 있을 때 지혜롭게 잘 극복하는 방법은 다른게 없다. 햇볕을 많이 쬐고, 긍정적인 생각을 하고 비타민 C 성분 과일 섭취, 일에 집중하고, 사람 만나 이야기하고...


그리고 내가 우울한 기분으로 생활하는 걸 원하지 않을 거란 생각...


이제 우울증 증상은 없어진 것 같다. 다시 적극적인 생활을 하고 있고, 마음도 평온을 찾았다. 


혹시 사랑하는 가족 , 친구, 연인의 죽음, 이별, 외로움, 실직, 경제적 걱정, 스트레스등으로 우울증 증상이 있으신 분은 제가 우울증 증상을 극복한 방법을 시도해보세요. 빨리 극복하지 않으면 심각한 병이 될 수 있습니다.


.